‘묻지마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호신용품 종류


요즘 신림동 칼부림 살인사건,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등 ‘묻지마 범죄’ 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으며 사회적 현상으로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호신용품은 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물건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호신용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자신의 신체와 상황에 맞는 호신용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몸에 휴대하고 지닐 수 있는 호신용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충격기

전자충격기는 전기 충격을 통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호신용품입니다. 전자충격기는 비교적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법이 간단하며 상대방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히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호신용 스프레이

호신용 스프레이는 눈에 띄는 액체를 분사하여 상대방의 시야를 가리거나 눈을 자극하여 제압하는 호신용품입니다. 스프레이형 호신용품은 전자충격기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3.테이저건

테이저건은 전기 충격을 통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호신용품으로, 전자충격기와 유사합니다. 테이저건은 전자충격기보다 강력한 전기 충격을 가할 수 있어 상대방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저건은 전자충격기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4. 봉형 호신용품

봉형 호신용품은 상대방을 때리거나 찌르는 용도로 사용되는 호신용품으로 비교적 큰 크기와 무게로 휴대가 불편하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몸싸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힘이 약한 여성이나 노약자가 사용하기는 어려운 호신용품입니다.


5. 경보기

경보기는 호루라기와 같이 소리를 내는 호신용품으로, 범죄자가 접근하는 것을 경고하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호신용품은 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물건이지만, 무조건적으로 안전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호신용품은 적절하게 사용해야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므로 호신용품을 구입하기 전에 사용법을 숙지하고, 안전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