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주 미증시는 부활절 휴장으로 국내증시는 특별한 큰 변수없이 눈치보기 장세로 마감했다.
이번주가 방향성을 결정할 변곡점이 될지 지켜봐야 하는데 미장은 1분기 실적시즌으로 돌입하며 테슬라 (4/22), 보잉(4/23), 알파벳 (4/24)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된다.
테슬라는 머스크가 나대면서 유럽에서 판매률이 떨어지고 있고 중국수출 관세 125%로 확대되며 수출 중단 상태로 타격이 예상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100달러 중반까지도 떨어질수 있다고 예측하던데 굳이 서두르며 매수할 필요 없이 조금더 기다려보는게 낫을 듯..

조선섹터에는 계속해서 긍정적인 소식들이 많이 들리는데 지난주에는 미국 항국에 정박하는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겠다고 한다.
이게 트럼프가 한건 아니고 바이든정부부터 검토된 사항인데 조선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중국쪽 힘을 약화시키고 군사력과도 직결되는 조선업을 부흥하라는 의도로 보인다.
그런데 당장 미국에서는 배를 만들수가 없기에 한국 조선업이 수혜를 입을거라는데 일단 조선섹터는 너무 많이 올라서 조정이 필요해보이지만 모멘텀은 여전한 섹터라 조정받으면 추가 매수해야 할듯..

✳️ 주식시황 :: 금리인하 수혜주 제약 바이오 섹터 (2025/04/18)
✳️ 퇴직연금 IRP 연금저축 세액공제와 포트폴리오 수익률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