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추천 :: 당신의 과녁 정말 신은 있는 걸까?

당신의과녁



나는 웹툰을 거의 보지 않는다.

평생 본 웹툰이 2~3편에 불과하고, 그나마 본게 그 유명한 ‘나 혼자 레벨업’ 이니 웹툰을 거의 모른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정말 우연히 보게 된 웹툰이 ‘당신의 과녁’인데 한번 보기 시작하니 멈출 수 없을 정도로 빠져들어 이틀만에 정주행을 완료했다.

처음에는 그림체 때문에 호불호가 있긴 한데, 이 그림체 때문에 감정선이 더 잘 드러나기도 하는 듯 했다.

인물들의 표정 하나하나가 살아 있고 초점을 잃어버리는 눈동자만으로도 순식간에 감정에 이입되더라.

또한 인물들끼리 대화하는 수준 또한 그 인물들의 감정이 절절히 느껴질 만큼 대사 수준이 웹툰이 아닌 문학이라는 느낌까지 들었다.

https://m.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38194

당신의 과녁 줄거리

당신의 과녁


주인공 엽이는 한치의 부끄럼없이 살아가는 인물이다. 키도 덩치도 크지만, 마음도 여리고 언제나 좋은 일에 앞장서는 정말로 착하고 좋은 사람이다.

어느 날 혼자 술을 마시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어느 한 노인을 도와줬다가 그에게 보답으로 받은 음료를 마신 후 의식을 잃게 되고 깨어나 보니 살인자가 된 상황에 놓이게 된다.

연쇄 살인에 대한 누명을 쓰고 사형 판결을 받고 옥살이를 하게 되고, 17년 뒤에야 살인 누명을 벗고 풀려난다.

당신의과녁


그저 실적을 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진실을 묻어 두었던 검찰과 경찰, 또 자극적인 기사거리만을 찾기 위해 진실에는 관심조처 없었던 언론, 친했던 주변 이웃과 친구들까지 합세하여 엽이의 가족은 고통속에 살아가게 된다.

웹툰은 누명을 벗고 세상에 나온 엽이가 마음 속 억울함과 분노를 풀기 위해 복수를 계획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신은 과연 존재하는가?

당신의 과녁


웹툰 속 실제 연쇄 살인마는 언젠가 신이 자기를 멈춰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인생을 즐기다가 늙어 자연사 한다.

대신 아무런 죄가 없는 엽은 온갖 고통을 받으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 현실에서도 죄지은 놈들이 더 잘 살아가는 일들이 흔하지 않은가?

웹툰은 성경의 욥기를 모티브로 했다는데 내용은 하나님을 잘 섬기던 부자 욥이 갑자기 모든 재산과 가족들, 건강까지 배앗긴 이후 세명의 친구들과 신, 고통, 그리고 인생에 대해 논쟁하는 이야기다.

나는 굳이 뭘 알려주고 싶어서 신이 이런 고통의 시험을 치루가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고통이 없다면 사람들은 신도 찾지 않겠지..

도대체 엽이를 이렇게 끝없는 지옥에 몰어넣은 신이라는 존재는 과연 존재하는지 왜 이렇게 한 사람의 인생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의문을 던지는데 마지막회를 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

한줄평

당신의 과녁


작가는 욥기를 모티브로 한 만큼 주인공의 고통을 통해 인생에서 소중한 것이 진정 무엇인지, 아무리 큰 고통과 고난도 사람과 사랑이 희망의 길이 되어줄 것이라고 믿는 듯 하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고통은 오롯이 당사자의 몫이기에, 신이 있다면 신은 굳이 우리를 향해 화살을 쏘아대며 고통속에서 깨달음을 얻으라고 하는 것인지….

당신의과녁

✳️ 다이슨 V8 청소기 배터리 교체 후기
✳️ 다이슨 청소기 V8 호환헤드 교체 후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