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가 폭락을 많이 회복했지만 세계 증시 폭락의 주요 원인으로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에 대한 공포가 여전히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인도 증시는 주요국 가운데 가장 낙폭이 작은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 등의 글로벌 리스트 영향권에서 비교적 벗어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인도 주식형 펀드의 대표 지수인 니프티50지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odex 인도Nifty50
Kodex 인도Nifty50은 인도 주식시장의 대형주 상위 50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작년 4월에 상장되어 약 1년 만에 자산 총액이 4천8백억원 달하는 투자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수는 연 0.190%로 저렴한 편에 속하며 세금은 매매 차익에 대해서는 보유기간에 따른 배당 소득세 과세 및 분배금에 대해서는 분배금 x 15.4% 의 배당소득세를 과세합니다.
구성종목
구성종목으로는 인도 최대 민영은행인 HDFC 뱅크로 11.16%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는 인도 최대 에너지 기업인 릴라이언스 언더스트리가 9.25%, 3위는 인도의 다국적 은행인 ICICI뱅크가 7.7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잘 알려진 자동차 기업 타타그룹과 플랜트 업종을 주로 하는 라슨앤 터브로등의 종목이 눈에 띄는 정도입니다.
Kodex 인도Nifty50 주가
최근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곳이 인도 증시인데요. 성장성이 부각되며 꾸준히 주가 상싱이 이어지면서 해외자본의 유입도 지속중에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수를 유지하며 풍부한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매년 7~8%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중이며 중국을 대체할 국가로 떠오리며 미중 갈등의 최대 수혜자로 뽑이고 있습니다.
Kodex 인도Nifty50은 작년 4월 상장한 이후로 약 37.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ETF입니다.
다만 최근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지금 들어가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위치에 있으니 어느정도 조정을 받은 이후에 매수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