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아들녀석의 생일을 맞이하여 얼마전부터인가 계속해서 스마트폰을 교체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어떤 폰을 가지고 싶냐고 물어보니 친구들 사이에서는 아이폰이나 접는 폰인 플립시리즈가 인기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초등학생들에게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줄 생각이 전혀 없는데요. 분실이나 파손 위험도 높아서 당근에서 중고 갤럭시플립5를 구매해서 새것처럼 꾸며 선물로 줬습니다. ^^;;
갤럭시 Z플립5 및 삼성페이
플립5부터 전면 커버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면서 접은 상태로도 많은 앱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플립폰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접는폰은 처음이라 상당히 조심하게 열게 되더라구요.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플립6도 마찬가지로 접는 부위의 주름은 여전합니다.
아들녀석이 사용하는것을 보니 폰을 열지 않고 커버창의 화면으로 카톡등의 간단한 작업들을 하더라구요.
저도 사용해보니 키패드가 좀 작기는 하지만 카톡메세지 답변하기에는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이 있다면 초등학생들도 토스뱅크에 가입하여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삼성페이/삼성월렛에 등록해놓고 요렇게 커버창에서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으로 밀면 바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플립5의 단점은 지문인식이 화면으로는 안되고 측면 버튼에서만 인식가능한데요. 요렇게 두툼한 케이스를 씌우면 지문찍기가 어렵더라구요.
초등학생 토스카드 발급 및 삼성페이 등록은 아래 글에 자세히 적어 놓았으니 참조하세요.
>> 초등학생 용돈관리 토스머니 토스유스카드 만들기 (ft. 삼성페이 등록) <<
갤럭시 Z플립5 단점 및 중고거래 요령
갤럭시 Z플립6 기준으로 용량에 따라 여전히 120~130만원대의 고가 상품이라 분실과 파손위험이 높은 아이들에게 사주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당근이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바로전 모델인 갤럭시 Z플립5 시리즈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상태에 따라 40~80만원대이며 평균 50만원 정도입니다.
접는 폴더폰의 경우는 힌지 및 디스플레이 내구성 때문에 중고가격 방어가 잘되지 않아서 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폴더폰 중고거래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위가 바로 힌지의 스크래치, 파손여부입니다.
저도 중고거래로 SS급 최상품을 구매했지만 몇일 지나지 않아서 디스플레이 접는 부위 (빨간색) 에 멍이 올라오더라구요.
찾아보니 Z플립시리즈는 힌지 접히는 부위의 파손이 가장 흔하며 AS 센터에서 무상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였는데요.
단 무상수리의 기준은 겉에서 보는 힌지의 어떠한 스크래치, 파손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도 AS센터 갔을때 수리비만 20만원가량 했는데 기사님이 힌지상태 보시고 무상으로 처리해주셨답니다.
중고거래시 싸다고 덜컹 구매하지 마시고 반드시 힌지 부위를 잘 살펴보셔야 무상수리가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 K패스 신청 할인혜택 기후동행카드 비교 (ft. 삼성페이 등록방법)
✳️ 초등학생 용돈관리 토스머니 토스유스카드 만들기 (ft. 삼성페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