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5가 탈모 6개월 / 1년 처방비용 (ft. 탈모 효과 진행 상황)

6개월에 한번씩 탈모약 처방을 받으로 일명 탈모성지로 불리는 종로5가 이비인후과에 이번 추석 연휴에 다녀왔다.

추석당일을 제외하고는 병원 문을 여는데 역시 탈모인들은 연휴에 더 많이 병원을 찾는 것인지 사람들이 많았다.

탈모 처방 비용

종로5가가 왜 탈모성지로 불리냐면 보통 탈모인들은 진료도 중요하지만 매일 먹어야 하는 탈모약 가격이 부담스러워 조금이라도 싼 곳을 찾는편인데..

종로5가는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 처방전의 비용이 보통 6개월 5천원 / 12개월 만원으로 저렴하고,

보령약국, 온유약국등 대형약국들이 탈모병원 근처에 있어 약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6개월마다 약국에 갈때마다 벽에 붙어 있는 탈모약 가격들을 찍어서 정리하는데 이번에 가보니 탈모약 가격표를 안 붙여 났더라고..

다른 약국보다 싸면 붙여 놓을텐데 보령약국은 가격을 올린건가?? 아님 법적인 문제가 있어서 안붙인건지..

탈모 진행 상황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메리나정을 복용한지 만 2년정도 된듯 한데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어떤날은 머리가 잔뜩 빠지다가도 또 한동안 적게 빠지는 기간도 있고.. 그렇다고 없던 머리가 나는것 같지는 않다.

부작용은 특별히 없는듯 해서 계속 복용중인데 이번에 병원에 가서 다른약으로 바꾸면 안되냐고 하니 계열을 바꾸지 않는한 같은 계열의 복제약을 바꾸는것 의미가 없다고 한다.

왼쪽 사진이 1년전 / 오른쪽이 지금인데 거의 비슷하지 않나? 유지만 되도 다행인건가?


✳️ 종로5가 탈모성지 탈모병원 처방비용 탈모약 가격 비교
✳️ 종로5가 온유약국 탈모약 가격 정리 (ft. 보령약국 비교)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