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각역 르메이에르 빌딩에는 여러 맛집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후토마키가 맛있다는 초이다이닝 광화문점에 다녀왔다.
네이버 후기는 굉장히 좋은데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손님들이 많지는 않았다. 그 이유가 생각보다 찾기 어려운 2층 구석에 있어서 일지도 모르겠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19 2층 216호
- 영업 시간 : 11:00 ~ 20: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초이다이닝 광화문점

종각역 근처에는 대기업부터해서 작은 기업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여러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특히 르메이에르 내부에 많은 음식점들이 몰려 있다.
다만 르메이에르 내부는 복잡하기도 하고 어느 구석에 위치해 있으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더라도 쉽게 찾기는 어렵다.


2층에서 한참을 찾으니 빨간색문의 초이다이닝을 찾을 수 있는데 어디에도 간판에 한글로 써있지 않고 일어로 써 있어 상호를 읽기 쉽지 않다.
뭐 일식집이라는 걸 강조하는건 이해하겠는데 그래도 한글로 상호 정도는 작게 표기할 수 있을텐데….

메뉴 및 주문 리스트

메뉴는 초이정식, 후토마끼 등의 메인메뉴와 면종류인 파스타와 마제소바등이 있어 우선 연어후토마끼와 돈토로동을 주문했다.
후토마끼란는 한국의 김밥과 비슷하지만 크기가 훨씬 크고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데 ‘후토”는 굵다라는 뜻이고 ‘마키’는 말다는 말로 크게 돌돌말은 김밥을 의미한다.

후토마키는 숙성된 연어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고 각종 야채까지 식감이 꽤 괜찮았는데 마요네즈 소스와 같이 먹이면 감칠맛이 더해졌다.
마끼종류를 워낙 좋아해서 내 입맛에는 딱 맞는 음식이였다.


돈토로동은 항정살덮밥인데 약간 기름진 항정살과 노른자를 불맛을 입힌 매콤 소스가 잘 잡아주는 맛이긴 했지만 조금 기름지기는 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의 체인점으로 한국식으로 잘 버무려진 일식을 먹고 싶을테 저렴한 가성비에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였다.
✳️ 이탈리안도 인정한 종각 에스프레소 맛집 르사르커피 종로점
✳️ 안국역/북촌 맛집 :: 유자맛이 향긋한 도마 유즈라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