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해외출장을 가면서 처음으로 인천공항 2터미널을 이용했는데 자주 이용안해서인지 1터미널과 많이 헷갈리더라구요.
2터미널은대한항공, 에어프랑스, 델타항공, KLM, 가루다하공, 샤먼항공, 아에로멕시코, 아에르플로트, 중화항공 등 총 9개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2터미널로 가야합니다.
2터미널 출국장에서 공항버스정류장을 못찾아 헤매는 경우가 있어 자세히 찍어 보았습니다.
2터미널 공항버스 정류장 위치

1터미널의 경우 공항버스 또는 리무진버스는 입국장에서 바로 밖으로 나오면 목적지별 버스 정류장들이 쭉 펼쳐져있는 구조인데요.
2터미널의 경우는 지하1층 내부에 버스대합실을 만들어 더 편리하게 버스를 탈 수 있게 만들었더군요.

저도 1터미널을 생각하고 2층 입국장에서 밖으로 나가 한참을 헤맸습니다.
안내표시판의 버스 타는 곳 표시를 따라 지하 1층으로 내려와서 음식점들을 지나면 쉽게 버스매표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매표소에서 사도 되고 대합실에서 자동발권기로 구매해도 됩니다.



티켓에는 출발시간 / 좌석번호 / 승차홈이 써 있고 승차장은 다 몰려 있기 때문에 대합실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1터미널의 경우는 대합실이 없어서 밖에서 그냥 기다리거나 아니면 다시 공항으로 들어와서 기다려야 했는데 확실히 대합실이 있으니 편하고 좋네요.


버스 타는 승차장도 반실내(?) 라서 날씨에 상관없이 편하게 탑승 가능하고 이렇게 버스가 줄줄이 몰려 있어 본인 버스 찾기도 쉽더라구요.

7500번 공항버스 노선, 시간표

7500번 공항버스는 지축 -> 삼송 -> 원흥 -> 도래울 ->T1 -> T2 순으로 운행하는 버스 요금은 역에 따라 7500~88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구파발에서 타는 공항버스는 17000원으로 거의 2배라서 구파발에서 지축으로 오셔서 지축 공항버스를 타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다만 버스 운행간격이 1~2시간 간격이고 점심시간 운행을 하지 않아서 시간을 딱 맞추는게 쉽지 않은 운행표입니다.



공항버스는 2줄 1줄짜리고 앞뒤공간도 충분히 넓찍합니다. 180이 넘는 제가 앉아도 전혀 불편하지 않고 오히려 다리 받침대까지 펼쳐서 좀 더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지축까지는 대략 1시간정도 소요되고 지축 버스정거장은 지축 지하철 2번출구 옆의 버스정류장입니다.

✳️ 지축 숨겨진 맛집 :: 담백한 지축역 청담순대국
✳️ 종로5가 보령약국 탈모약 가격 정리 (두타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 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