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드프레스를 하는 이유중의 하나는 아마도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입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애드센스 광고를 올릴 수 있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카카오의 수입정책으로 인하여 워드프레스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죠.
기존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분들이 추가 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추가 승인 신청방법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매뉴의 사이트를 클릭하고 + 새사이트에서 새로 추가할 블로그 주소 (https://xxx.com) 을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애드센스 코드가 나오는데 복사하기를 클릭하고 전제 내용을 복사한 후 다시 워드프레스의 html head 사이에 집어넣어야 합니다.

하지만 html 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저런 코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디에 붙여야 하는지 모르기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을 추가하여 간단히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추가를 선택하고 검색창에 head & Footer code 를 검색한 후 지금설치를 누르고 활성화 합니다.

Head & Footer code 플러그인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head code 를 입력할 수 있고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html 을 head code 란에 붙여넣기 하고 저장 누르시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고 애드센스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이 새 블로그가 추가되고 승인상태는 준비중으로 변경되면 승인이 될때까지 열심히 계속해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처음 만들어본 워드프레스의 승인기간은 글을 10개 정도 작성한 상태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고 정확히 1주일만에 한번에 승인이 났습니다.
승인 받을 때 어떤 종류의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가지 썰들이 있지만, 사실 구글만이 로직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저희 경우는 그냥 잡블로그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하여 10개 글을 작성했고 별 탈 없이 무난히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받을 때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하지 말고 어떤 주제든 하나라도 글을 많으 쓰는 것이 빨리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하는 방법입니다.
챗GPT 로 글을 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블로그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GPT를 참조할 수는 있지만 순수 창작글을 써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 워드프레스 도메인 구매 및 연결하기 (ft. 카페24, 호스팅케이알)
✳️ 워드프레스 호스팅 서버 선택 및 비용 (ft. 카페24, 클라우드웨이즈)
✳️ 워드프레스 웹피 webp 변환으로 이미지 용량 줄이기 (ft. 포토스케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