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기로 유명한 안국 런던베이글뮤지엄에 대기를 걸어놓고 근처 맛집을 찾다가 현대건설 옆에 있는 일본라멘집을 찾았다.
웨이팅이 있다는 후기가 있던데 토요일 점심 12시쯤이였는데 대기는 없고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수준이였다. (요즘은 영수증 후기나 체험단 후기가 넘쳐나서 진정한 맛집을 찾기 쉽지 않다.)
- 주소 : 서울 종로국 북촌로2길 14 유즈라멘
- 영업 시간 : 화~일 11:00~21: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정기휴무)
- 주차 : 불가
도마유즈라멘 내/외부

안국역앞의 상권이 좋은 이유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라는 거대 건설회사가 버티고 있어 주중 직장인들이 많고 주말에는 경복궁과 북촌쪽으로 향하는 관광객들이 많아 항상 유동인구가 많다.
건물 외부는 일식 라멘집이지만 분위기는 한국 민화풍으로 꾸며놓아서 꽤 눈에 잘 띄는 가게였다.


매장이 되게 특이한 구조로 생겼는데 한편에는 불판이 있는 고깃집 분위기로 회식장소로도 적당하고 중앙에는 혼밥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화로구이도 나름 평이 좋으니 다음 기회에 고기도 먹어보러 올 계획이다.


분위기는 레트로하면서도 공간을 잘 활용해서 연인이나 혼자 와서도 뻘줌하지 않게 회전율 잘 뽑을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도마 유즈라멘 메뉴 및 주문

도마 유즈라멘의 베스트 메뉴는 유즈시오라멘과 매운유즈쇼유라멘이라기에 일단 2개를 주문했다.
가격은 대부분 12,000~13,000원으로 적당한 가격이고 사이드 메뉴로 고기만두와 치킨 가라야게가 있다.


이곳 라면의 이름에서 보듯이 유즈 (유자) + 라멘을 조합한 메뉴로 일본 라멘이지만 한국식 패치가 아주 잘 된 맛이였다.
일본라멘은 좀 느끼한 맛때문에 싫어하는 분도 꽤 있는데 유즈라멘은 유자를 첨가해서 상큼한 맛을 느끼게 한다.


라멘만이였다면 심심했을텐데 적당히 익은 계란과 두툼하면서 부드러운 차슈 고명이 고급진 음식을 먹었다는 기분까지 들게 만들더라구..
절반 정도 먹은 상태에서 유자 착즙액을 더 추가하면 시큼한 상큼함이 너무 좋더라구.

더욱 놀라운 점은 라면과 육수가 무한 리필이라는 거다.
고명까지 리필은 아니지만 라면 반개 / 한개양을 선택해서 주문하면 계속 먹을 수 있어서 라면 한개로 양이 모자란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 보인다.

한줄평
일본 라멘집은 이상하게 한번 가고 나면 느끼함때문인지 다시 안가게 되는데 이곳은 다음에 또 방문 의사가 있을만큼 꽤 괜찮은 맛의 라멘이였다.
그런데 매운라멘보다는 그냥 이집 시그니처인 유즈소유라멘이 더 나은듯…

✳️ 일산 맛집 :: 가성비 좋은 참마루한식보리밥부페 후기
✳️ 안국 북촌 핫플 런던베이글 뮤지엄 주말 웨이팅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