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파주 맛집가는길에 우연히 발견한 위장막을 덮고 주행하는 차량을 발견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니 2025년 출시될 기아 전기차 EV4와 비슷해 보이네요.
기아 EV 라인업은 EV3 / EV4 / EV5 / EV6 / EV9 5종류가 있는데 EV4와 EV5 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아 전기차 EV4
EV4 는 2023년 10월 기아에서 EV day 에서 컨셉트카로만 공개되었는데요.
컨셉트카가 공개되었을때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강했고 개인적으로는 컨셉트카는 있는 멋을 다 부려야 하는데 좀 어설픈 디자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V4는 기아 최초 전기 세단 차량으로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다고 하는데 앞모습이 컨셉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콘셉트와 위장막 사진을 비교해 보면 정확한 앞 모습은 알수 없지만 큰 틀에서는 비슷한 모습이네요.
요즘 세단의 인기가 SUV 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곡선과 직선이 잘 어울어진 날렵한 실루엣과 쿠페형 라인이 젊은층에게 인기 많을 듯 보입니다.
EV4 의 성능은 EV3 와 비슷한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최고출력 204마력에 배터리 용량은 58.4kWh~85kWh의 유사한 옵션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뒷태를 보니 컨셉과는 조금 다르게 뭉툭한 모습인데요. 실제 까봐야 알겠지만 조금더 날렵하면서 길게 쭉 뻣은 모습이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또한 글로벌 타켓으로 해치형으로도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출시 예상 가격은 EV3 와 EV6 를 사이대의 가격으로 약 4000만원대가 예상되며, 정부 보조금을 적용하면 3000만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할 듯 보입니다.
저도 차를 타고 가다 우연히 발견했기에 혹시 위장막차량이 EV4가 아닐 수도 있어요..ㅡㅡ;; 혹시 문제가 되면 자진 삭제할께요.
✳️ 초등학생 스마트폰 생일선물 갤럭시 Z플립5 후기 (feat. 힌지파손 무상수리)
✳️ 아이패드 프로11 M4 + 매직키보드 사용 후기 (ft. 두께, 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