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ETF 시장에 급속도로 커지면서 다양한 섹터와 분야의 ETF 들이 저렴한 수수료에 출시되었는데요. 특정 종목을 공부해서 매수하는 것보다는 분산투자의 개념으로 ETF 투자들을 많이 하시더군요.
ETF 중에 다양한 국가의 주가지수에 투자하는 ETF 도 많이 출시되어 자산배분의 위험을 줄이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국가에 투자를 함으로써 수익도 늘릴 수가 있습니다.
한국 지수에 투자하는 KODEX 200TR ETF
KODEX 200TR ETF 는 KOSPI 200 지수에 상장된 한국에서 가장 크고 잘 알려진 기업에 투자합니다. 삼성전자, 현대차, 셀트리온, 포스코등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펀드보수는 연 0.05%이며 최근 1년 수익률은 +4.14% 입니다.
미국지수에 투자하는 KODEX 미국S&P500TR ETF
워렌버핏이 아내에게 딱 하나만 투자해야 한다면 미국S&P500 에 투자하라고 했다는데요. KODEX 미국 S&P500TR 은 S&P 500 지수에 포함된 미국 최대기업 500개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최근 1년간 수익률이 +29.84% 로 국내 코스피지수 추종 ETF와 꽤 많이 차이가 나죠. 이래서 국내주식보다는 미국에 투자하는 서학개미가 늘어나나 봅니다.
인도 주가지수에 투자하는 KODEX 인도Nifty50 ETF
최근 인도의 경제발전 속도가 놀라운 정도이며, 인도 SENSEX 또한 전고점을 뚫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Kodex 인도 Nifty50은 인도 주식시장의 대형주 상위 50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인도 기업을 잘 모르지만 인도 경제성장의 과실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1년 수익률이 미국S&P500 ETF 보다 높은 +49.80% 입니다.
베트남 주가지수에 투자하는 ACE 베트남VN30(합성) ETF
최근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전쟁으로 중국에 위치했던 많은 공장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로 빠져나가고 있는데요. 시장에서는 인도와 베트남이 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VN30지수로 대표되는 베트남 최대기업 30개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근 1년간 수익률은 +6.80% 이며 펀도보수는 연 0.7%로 다른 ETF 보다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